본문 바로가기

PLAYDATA

2월 3주차 회고

[데이터 엔지니어링 30기]

2/14 OT

처음이라 설렜던 오티 !! 앞으로 진행될 과정에 대한 안내를 받고 동기분들과 자기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.

다양한 분야에서 오신 분들도 많으셨고 다들 열정 넘치신 것 같다 !! 다들 친해져요~!

2/15 python 1일차

학습내용 : python 기본연산자, 논리연산자, 비교연산자, 변수와 자료형, 리스트, 리스트 슬라이싱, 튜플, 세트, 딕셔너리

첫 날이어서 8시간 동안 교육 받는게 힘들었다 ㅋㅋㅋㅋ 파이썬 기초 내용이라 쉽게 들었다

2/16 python 2일차

학습내용 : 반복문, 리스트 컴프리핸션, 조건문, 파일 입출력, 함수, 가변 매개변수, 람다함수, 내장 함수

기존에 알고 있던 내용을 복습하면서 들을 수 있어 좋았고, 리스트 컴프리핸션 부분은 처음 배워서 재밌었다!

가변 매개변수도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.

2/19 python 3일차

학습내용 : 객체, 클래스, 상속, 문자열 다루기, 파이썬 고급함수(map, filter, reduce), 모듈

파이썬도 객체 지향 언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~! 예전부터 생각했지만 난 객체지향이 너무 재밌다 ㅎㅎㅎ

java로 했던 클래스와 상속을 python으로 풀어보면서 python에서 staticmethod, classmethod 쓰는 방법을 익혔다. python에서도 어노테이션을 쓰는 줄 몰랐는데 신기했다. 슬슬 난이도 있는 예제를 푸니까 재미있었다!

이제 파이썬 한번 쭉 훑었으니까 본격적으로 파이썬 코딩테스트 문제들을 풀어볼 예정이다.

2/20 SQL 1일차

결석

 

이번 주차 회고

아직 적응하려면 일주일 정도는 더 있어야 할거같다! 아직 출근길 3호선이 적응이 안된다...

앞으로는 어려운 내용도 더 배울거고 더 빡세질 테니 복습도 열심히 하자 ! 화이팅~!